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정부혁신의 전략과 방향’ 행정연구원 오늘 세미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행정안전부와 한국행정연구원이 ‘정부혁신의 전략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3일 서울 은평구 한국행정연구원 대강당에서 세미나를 연다. 학계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정부혁신 종합 추진계획’의 배경과 실질적 이행을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정부혁신 확산을 위한 방안에 대해 발제자의 발표와 토론이 이뤄진다. 2부에선 정부혁신의 이론적 배경과 사례에 대해 원탁회의 형식으로 전문가·공무원·언론인이 참여해 토론한다.

한국행정연구원의 권향원 박사는 ‘사회적 가치 중심 정부 운영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앞서 정부는 2022년까지 여성 고위공무원단 10%, 공공기관 여성임원 20%, 정부위원회 여성위원 40%라는 임용목표를 세웠다.

김영록 강원대 행정학과 교수 등은 ‘참여와 협력에 의한 정부 운영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국민이 예산 편성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국민참여예산제도’가 활성화되려면 국민이 자유롭게 예산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정보공개가 사전에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한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2018-05-03 2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