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탈선 부추기는 한강 ‘러브텐트’ 규제

2면 개방·오후 7시까지…위반 과태료 100만원

신규 수도권매립지 조성 놓고 정면충돌

지자체·환경부 갈등 “쓰레기 대란” 우려

오늘 저녁 8시, 송파는 10분간 빛을 끕니다

지구의 날 맞아 롯데몰 등 10곳 소등

김포시 선출직 공직자협, “남북스포츠 교류 최적지로 축구종합센터 김포유치 희망”

공항 가까워 교통편리하고 경제성 최고여건 갖춰 유치에 장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포시 선출직공직자협의회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김포 유치를 희망한다고 결의하고 있다. 김포시 제공

“평화선도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김포시는 남북 스포츠교류 최적지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가 김포에 유치되기를 희망합니다.”

경기 김포시 선출직공직자협의회가 김포의 국제 축구문화 중심지 발돋움을 위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에 최선을 다하기로 결의했다. 김두관 의원과 정하영 시장을 비롯해 지역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0일 아라마리나컨벤션에서 2019 김포상의 신년인사회가 끝난 뒤 열렸다.

김포시선출직공직자협의회는 김포시장을 비롯해 김포시를 지역구로 하는 국회의원과 시·도의원들의 협의체다.

선출직공직자협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를 김포에 유치하는 데 대해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으로부터 20분 이내로 수도권외곽순환고속도로·올림픽대로와 인접한 광역교통 중심지”라며, “국가대표팀이 이동할 때 편리하고 완만한 지형으로 토목공사가 용이해 경제성에서 최고 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성인 대표팀뿐만 아니라 모든 대표팀이 활용 가능한 중심 훈련시설이 필요하다고 보고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건립을 전국적으로 공모 중이다.

축구종합센터는 부지 33만㎡(10만평) 규모에 사업비 1500억원이 투입된다. 소형 스타디움과 축구장·풋살장·수영장·체육관 등 체육시설과 교육시설, 편의시설, 사무실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정하영 시장은 “김포시는 지리적 이점뿐마 아니라 이회택 어린이축구교실과 김포시민축구단, 김포시 여성축구단 등 축구관련 운영 인프라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경쟁력이 월등하다”면서 “축구종합센터의 김포시 유치는 스포츠관광과 지역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대통합차원에서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또 방송사고…문 대통령을 ‘북 대통령’으로 자

종합편성채널 MBN이 문재인 대통령을 ‘북 대통령’으로 표기하는 방송사고를 내 사과했다.MBN은 21일 오전 8시 50분쯤 방송된 뉴…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목민관 10년 돌아본 용산구청장

구정 성찰 책 펴낸 성장현 구청장

4년간 150만명…명소된 경북도청

한옥·현대미 조화 입소문

“서울 중구 보행권 지켜주세요”

안전취약층 보호 캠페인

“올해 풍년들게 해주세요”

서울 동대문구 ‘2019 선농대제’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