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포시 선출직 공직자협, “남북스포츠 교류 최적지로 축구종합센터 김포유치 희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공항 가까워 교통편리하고 경제성 최고여건 갖춰 유치에 장점


김포시 선출직공직자협의회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김포 유치를 희망한다고 결의하고 있다. 김포시 제공

“평화선도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김포시는 남북 스포츠교류 최적지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가 김포에 유치되기를 희망합니다.”

경기 김포시 선출직공직자협의회가 김포의 국제 축구문화 중심지 발돋움을 위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에 최선을 다하기로 결의했다. 김두관 의원과 정하영 시장을 비롯해 지역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0일 아라마리나컨벤션에서 2019 김포상의 신년인사회가 끝난 뒤 열렸다.

김포시선출직공직자협의회는 김포시장을 비롯해 김포시를 지역구로 하는 국회의원과 시·도의원들의 협의체다.

선출직공직자협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를 김포에 유치하는 데 대해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으로부터 20분 이내로 수도권외곽순환고속도로·올림픽대로와 인접한 광역교통 중심지”라며, “국가대표팀이 이동할 때 편리하고 완만한 지형으로 토목공사가 용이해 경제성에서 최고 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성인 대표팀뿐만 아니라 모든 대표팀이 활용 가능한 중심 훈련시설이 필요하다고 보고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건립을 전국적으로 공모 중이다.

축구종합센터는 부지 33만㎡(10만평) 규모에 사업비 1500억원이 투입된다. 소형 스타디움과 축구장·풋살장·수영장·체육관 등 체육시설과 교육시설, 편의시설, 사무실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정하영 시장은 “김포시는 지리적 이점뿐마 아니라 이회택 어린이축구교실과 김포시민축구단, 김포시 여성축구단 등 축구관련 운영 인프라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경쟁력이 월등하다”면서 “축구종합센터의 김포시 유치는 스포츠관광과 지역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 대통합차원에서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