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 제작 천국’으로 뜬 충남

영화·드라마 제작 올해 무려 28건

스트레스 날려라… 심리극 운영하는 영등포

구 보건소서 새달부터 12월까지 진행

서초 골목길 ‘Mr. 클린’ 소형 전기청소차

강남역·서초동 주택가 일대 시범 운행

옻샘마을 산꽃마을을 아시나요…가을 여행에 좋은 산촌마을 5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국임업진흥원은 가을에 여행하기 좋은 산촌마을 5곳을 선정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가을 여행주간’에 참여한다.

한국임업진흥원이 가을에 여행하기 좋은 산촌마을로 경북 청송 주산지 산촌생태마을 등 5곳을 선정했다. 임업진흥원 제공

이색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풍성한 산촌마을에서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 등과 함께 새로운 추억을 경험할 수 있다. 선정된 산촌마을은 경기 가평 옻샘산촌마을, 충남 청양 칠갑산산꽃마을, 충남 홍성 오서산상담마을, 경남 함양 창원산촌마을, 경북 청송 주산지산촌생태마을이다.

옻샘산촌마을은 체험프로그램 ‘통나무집 짓기’를 운영하고 있다. 8∼12명이 한 팀으로 작업하기에 신입사원 연수 등에 활용한다. 칠갑산산꽃생태마을은 칠갑산 자락 산등성이에 위치한 산촌마을로 수려한 자연경관을 만날 수 있다. 마을 이름에 걸맞게 집집마다 꽃밭을 조성해 가족과 연인들이 방문하기 좋다. 오서산상담마을은 억새축제로 잘 알려져 있다. 광천젓갈시장, 대천해수욕장 등 관광지가 인접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아름다운 경관으로 커플들에게 추천하는 산촌이다.

창원산촌마을은 지리산 둘레길 3코스(인월-금계코스)의 산촌마을로 건고사리·건취나물 등 지리산 자생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가을을 감상하면서 부모님과 함께 하기 좋은 마을이다. 주산지 산촌생태마을은 주산지와 주왕산국립공원, 신촌약수탕 등 다양한 관광지를 위지해 출사여행지로 추천된다. 산촌마을에 대한 정보는 여행주간 홈페이지(https://travelweek.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1인 시위’ 황교안에 무릎 꿇은 류여해…갑자

류여해 전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14일 오후 서울역에서 1인 시위 중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앞에 나타나 무릎을 꿇으며 “탄…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한옥·한복·한글은 종로 상징어”

김영종 서울 종로구청장

일일 바리스타 된 구청장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

다문화가족 보듬은 추석봉사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현장 방문 소통 행정’ 임무 완료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