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저공해車 보급목표’ 미달 땐 업체 제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위생 불량’ 김장재료 제조·판매업체 43곳 적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전기료 못 내, 가게 접지도 못해”… 강원 산골 ‘뼈아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김용성 경기도의원, 경기도 여성인물 전시관 개관식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부위원장 김용성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은 30일 오전 11시 경기도 여성비전센터 개관 50주년 기념 ‘경기도 여성인물 전시관’ 개관 행사에 참석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경기도의회 제공

이 날 행사에는 윤영미 여성비전센터 소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 송치용 의원(정의당·비례대표), 박옥분 교육행정위 의원(전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수원2), 이순늠 경기도 여성가족국장, 경기도 여성단체 대표 등 관계자 20여명이 함께 했다.

김용성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부위원장(민주당·비례)은 축사에서 “경기도 여성인물 전시관 개관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우리 역사를 되돌아보면 우리가 꼭 기억하고 되새겨야 할 여성들이 많이 있고, 그 가운데 경기도를 빛낸 여성 33명은 오늘 다시 태어난다. 뜻깊은 공간 마련을 위해 애써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김용성 의원(민주당·비례)은 “오늘 인물전을 계기로 오랫동안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경기 여성인들이 새롭게 조명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경기도의회는 경기 여성의 자긍심 제고를 위해 더 많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개관한 경기여성 인물전시관은 “경기여성, 과거에서 미래의 빛을 찾다”라는 주제로 경기도 여성비전센터 1층 갤러리터에 92.4㎡(28평) 규모로 마련됐고, 전시대상은 고려에서 조선후기까지 예술가, 실학자 동립운동가 등 33명이며, 이분들의 활동내역과 사진 등을 이날부터 상설전시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강남 이사 오면 방역키트 받으세요

전입신고하면 가구당 1세트씩 지급 비대면 결제·QR코드 감염병관리도

가족과 집에서… 은평 ‘도전! 랜선 역사골든벨’

초등생 포함 2인 이상 참여 14일 마감 은평구 유튜브 채널 통해 19일 생중계

영등포 “자가격리 수험생 수능장 이동 에스코트”

전담공무원 지정… 특별방역대책 시행 채 구청장 “수험생 최선 다하게 도울 것”

관악-서울대 캠퍼스타운 기업 스타트업 ‘대상’

[힘내라! 청춘 응원하는 지자체] 초음파 인지 시스템 개발 ‘에니아이’ 수상 내년에도 15곳 입주… 데모데이 등 지원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