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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의회 제공 |
안기권 의원은 “각 교과과정에 등장하는 식물과 식재 식물의 일치율을 비교한 2016년 산림청 연구결과에 따르면, 전체 초·중·고등학교의 일치율은 10%를 채 넘지 못한다”고 밝혔다.
이어 안 의원은 “명상숲의 다양한 환경적 기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학교라는 교육기관으로서 교육적 효과를 특히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수목명찰을 부착하고, 식재 시 해당 교과목에 수록된 식물들의 식재를 늘리는 등 명상 숲 조성 시 명칭과 조성목적에 부합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안 의원은 “명상숲은 학교차원에서는 학생들의 정서 안정과 학습능률 향상에 도움이 되고, 지역사회에 새로운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순기능을 가진다”며 “명상숲 조성 자체에만 그치지 않고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각도의 방안을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예산 및 인력지원에 적극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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