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구, 코로나19 재택치료자 동거가족 안심숙소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성동구가 코로나19 재택치료자 동거가족을 위해 마련한 전용숙소 내부.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가 코로나19 재택치료자의 동거가족을 위한 전용 안심숙소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재택 치료를 하게 되면 같이 사는 가족도 확진 여부와 관계없이 같은 기간 격리해야 한다. 이 때문에 가족은 일상생활을 불편을 겪고 가족 간 2차 감염 위험도 높아진다. 이에 구는 용답동에 확진자 동거가족을 위한 전용 안심숙소를 마련했다. 총 27개 객실에서 최대 10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안심숙소 입실 가능 대상자는 백신 접종을 완료한 수동감시자다. 다중이용시설을 제외하고, 출퇴근, 외출 등이 가능하다. 숙소 이용 희망 가족은 보건소 기초 역학조사 시 또는 성동구청 총무과 총무팀에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지난해 9월부터 확진자와 밀접접촉한 자가격리자의 동거가족을 위해 최대 30만원의 숙박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 다른 지역 생활치료센터에서 퇴소해 집으로 이동하기 위해 방역택시를 이용하는 구민들에게 택시비를 전액 지원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진자와 가족들 모두 건강하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방역부터 회복까지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일상회복으로의 긴 여정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