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도, 광주 경안시장 등 전통시장 13곳 특성화 사업…35억원 투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2022년도 전통시장 특성화 공모사업’에 광주 경안시장과 이천 예스파크상점가 등 13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전통시장 특성화 공모사업’은 우리 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시장별 특성을 살린 종합지원을 펼쳐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경기도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들 13곳의 시장에는 모두 35억원이 투입된다.

경기도는 올해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10곳과 ‘경기도형 혁신시장’ 3곳을 선정해 사업을 진행한다.

상생발전형 공유마켓은 시장 1곳당 2억원을 들여 전통시장 유휴공간 내에 지역의 다양한 주체들이 누구나 판매자로 참여할 수 있는 지역 커뮤니티형 마켓을 조성한다.

사업 대상 10곳은 ▲ 이천 예스파크상점가 ▲ 안산시민시장 ▲ 수원 구매탄시장 ▲ 과천 제일쇼핑시장 ▲ 군포 역전시장 ▲ 광주 경안시장 ▲ 고양 덕이동패션1번가 ▲ 안성맞춤시장 ▲ 양평 양동쌍학시장 ▲ 가평 청평여울시장 등이다.

이번에는 도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대상으로 1월 1차 공모 2월 2차 공모를 진행한 후,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심의위원회를 열어 서류심사, 현장평가, 발표평가 등 심도 있는 평가를 진행했다.

경기도형 혁신시장은 불편·낙후라는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고 상인조직 역량을 강화해 ‘가고 싶은 전통시장’을 만드는 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시장 1곳당 5억원을 지원해 특화상품·서비스·관광자원 등 전통시장 특화 요소를 개발하고 서비스 혁신 및 환경개선 지원 등으로 자생력을 키운다.

사업 대상은 ▲ 수원 북수원시장 △ 가평 설악눈메골시장 ▲ 고양 일산전통시장 등 3곳이다.

조장석 경기도 소상공인과장은 “지역 특색을 살려 골목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시장과 상점가들을 사업 대상지로 중점 선정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경제위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세심하고 전략적인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