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시민 안전이 최우선”…군포시, 중대재해예방 안전보건 경영 선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군포시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경기도 시·군 가운데 처음으로 안전보건 경영 방침을 선포했다고 1일 밝혔다.

군포시 안전보건 경영방침은 시민과 종사자의 생명과 안전을 시정의 최우선 가치로 규정하고 ▲안전기본원칙 및 법규 준수 ▲업무수행 전 철저한 안전준비 ▲능동적인 유해·위험요인 발굴 ▲도급·용역·위탁시 상생협력 ▲안전·보건 목표의 지속적인 개선 등을 핵심 과제로 삼고 있다.

한대희 시장은 이날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월례조회에서 ‘군포시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포하고,중대재해가 없는 사람 중심의 안전한 군포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 시장은 “시민과 종사자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 것은 시정의 여러가치 중 최우선 가치”라며 “중대재해는 물론 안전사고 없는,사람 중심의 안전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서 지난 1월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전담조직을 설치하고 안전·보건관리자를 배치했으며, 최근 중대재해예방 기본계획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