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만 무급휴업·휴직해도 지원금 받는다

지급 요건 무급휴직 90일→30일로 단축 경영난에도 감원 대신 고용 유지 기업에 올 연말까지 시행… 고용부 “연장 검토” 유급휴가 훈련 지원도 5일→3일로 완화

“공항 부지는 대구 동구의 새 심장… 스마트 시티로 대변

상상하지 못했던 발전 청사진 자신 있게 꺼낸 배기철 구청장

“새 시대는 새 슬로건에”지역 브랜드 변화 열풍

상주, 반감 사던 ‘Just Sangju’ 교체 대전, 시민 중심 ‘대전이즈유’로 변경 ‘플러스 창원’ ‘人 순천’ 등 가치 반영

[보도자료] 정세균 국무총리, 홍성 홍주의사총 등 현충시설 방문 및 참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세균 국무총리, 홍성 홍주의사총 등 현충시설 방문 및 참배
- 광복절 75주년을 맞아 애국선열들의 헌신에 감사 -

□정세균 국무총리는 8월 14일(금) 오후, 광복절 75주년을 맞아 충청남도 홍성에 있는 홍주의사총, 김좌진 장군 생가 및 한용운 선생 생가를 방문하여 참배했습니다.
    * (참석) 국가보훈처 기획조정실장(민병원), 홍성군수(김석환)
 ㅇ 오늘 참배는 광복절을 맞아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셨던 애국선열들에 대한 감사를 표하기 위해 이뤄졌습니다
.
□ 홍주의사총은 한말 홍주성 전투에서 일제에 항거하다 희생된 의병들을 모신 묘소입니다.
 ㅇ 희생된 의병들의 유해는 홍주천변 및 남산 일대에 방치되었으나, 1949년 항일의병들의 유골임이 밝혀져 홍주의사총에 묘역으로 조성되었으며, 2001년 국가지정문화재(사적 제431호)로 지정되었습니다.


□ 백야 김좌진 장군은 홍성 출신으로 만주에서 북로군정서를 이끌고 1920년 청산리 대첩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ㅇ 이에 정부는 1962년 김좌진 장군에게 건국훈장 대한민국장을 추서하였습니다.

□ 만해 한용운 선생 역시 홍성 출생으로 3·1운동「독립선언서」에 서명한 민족대표 33인 중 한 사람으로, 이후 불교의 대중화 및 독립사상 고취 운동을 전개했습니다.
 ㅇ 이에 정부는 1962년 한용운 선생에게 건국훈장 대한민국장을 추서하였습니다.
□ 한편, 정부는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나라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기념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애국선열들의 나라를 위한 희생과 공헌에 합당한 예우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내년 서대문구정 핵심 키워드, 지역경기 회복·전략사업 완결

코로나 대응 등 5대 실천방안도 마련 “실질적인 민선 7기 공약 완성하는 해”

이성 구청장이 손수 펜 든 까닭은

구로 추석 사랑의 손편지 쓰기 캠페인 “글로나마 20년만에 부모님 직접 불러 가족들 찬찬히 떠올린 의미 있는 시간” 새달 11일까지 주민 손편지 공모전도

“비대면이라도 민주주의 가치는 퇴색되지 않죠”

강북, 4·19혁명 60주년 국민문화제

“광진 전통시장 힘내요”… 배송 지원·주차장 건립

김선갑 구청장, 추석 앞둔 자양시장 방문 애로사항 듣고 위로… 대책 마련에 총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