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입지 선정 결과 발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가 조성될 부지로 전라북도 익산시 함열읍 농공단지를 선정하였다.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는 그린바이오 분야에 특화된 벤처·창업 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전문시설로서, ‘22~‘24년까지 3년간 국비 231억을 투자하여 조성되며, ▴산업 생태계 구축 ▴유망 벤처 발굴·유치 ▴특화된 창업지원 프로그램 제공 등의 기능을 수행할 전망이다.
  농식품부는 지난 5월부터 지자체를 대상으로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입지 선정 공모를 하였으며, 서류심사 → 현장평가 → 발표평가의 절차를 거쳐 전라북도 익산시를 최종 선정하였다.
 전라북도 익산시는 ▴지자체의 정책 추진 의지 및 참여 정도▴부지 개발 및 행정절차 처리 여건 ▴유관기관의 집적화 정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해당 지자체는 입주기업 대상 인센티브 제공 등 전 주기적 지원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광역 및 기초 지자체장이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 의지를 표명하였다.
  또한, 부지 개발 관련 행정절차 처리 여건이 우수하며, 농생명 분야 산·학·연·관의 집적도가 높고 유관기관 간의 네트워킹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를 우리나라 그린바이오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구심점으로 조성하고, 더 나아가 유니콘 기업을 배출하는 등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들의 요람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