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제11기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 수료식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외교부는 「제11기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의 수료식을 12.9(금) 개최하였다.


   ㅇ 외교부가 운영하는「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는 2012년 시작된 이래 올해 11회를 맞고 있으며, 금번 제11기 서포터즈까지 총 618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다. 




□ 외교부 김효은 기후변화대사는 축사를 통해 순환경제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미래 세대의 지속적인 관심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녹색성장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제11기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난 11.14(월) 발대식 이후 4주의 활동 기간 동안 녹색·환경 분야 전문가 특강 청취 카드뉴스·영상 등 SNS 콘텐츠 제작 순환경제로의 전환을 위한 국내외적 실천 방안 발표 제9차 그린라운드테이블 참관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였다.




□ 외교부는 이번 서포터즈 11기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참가자 전원(30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최우수 1개 팀에는 외교부장관상을 수여*하였다.


     * △특강 보고서(개인별) △SNS 콘텐츠(팀별) △제안 발표(팀별) 등 일련의 활동 내용을 종합적으로 평가


  ㅇ 최우수상을 수상한 ‘나무늘보’팀은 개발도상국의 녹색성장과 기후변화 대응을 지원하는 국제기구인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에서 1개월의 인턴십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 외교부는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기후․환경․녹색성장 분야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우리 정부의 녹색 정책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한편, 기후․환경 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인식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붙임 : 수료식 현장 사진.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