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통합 앱 ‘서울온’ 내년 정식 서비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랑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시민사회 활성화 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강서구, ‘모자보건사업’ 우수 기관 표창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 첫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 운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미녀는 석류와 두부를 좋아한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봄을 맞아 ‘다이어트용’ 식품이 속속 나오고 있다. 여성에게 좋은 성분과 이미지를 내세운 제품들이다. 두산의 종가집은 ‘살아 숨쉬는 발아 콩 두부(사진 왼쪽)’를 내놓았다. 발아한 콩을 사용해 아미노산, 효소, 미네랄,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일반 두부보다 풍부하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

이소플라본 성분은 골다공증과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식이섬유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강조한다. 회사측은 3월부터 여성용 조리법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가격은 2500원(420g).

롯데칠성음료는 석류음료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오른쪽)’를 통해 여심 잡기에 나섰다. 석류는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여성들의 미용과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회사측은 “이란산 페르시아 석류 과즙 20%와 식이섬유가 들어 있고, 여성층의 기호에 적합하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여자보다 더 예쁜 남자’로 사랑 받고 있는 배우 이준기를 모델로 내세웠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900원(180㎖ 병),700원(병),3900원(1.5ℓ 페트)이다.

서재희기자 s123@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용산문화재단 임원 구성 마무리… 내년 2월 출범

박희영 구청장 “문화도시로 이끌 것” 초대 이사장에 팝페라 테너 임형주

양천, 목동선·강북횡단선 재추진 촉구

주민 6만 5000명 서명부 전달 이기재 구청장 “서울시와 협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