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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민생침해 신고 봇물… 넉달새 7816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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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82% ‘최다’… 성매매·부동산 등 뒤이어

서울시는 지난 1월 7대 민생 침해 근절대책을 발표한 이후 4개월여간 7816건의 피해 사례를 접수했다고 20일 밝혔다.

사례별로 보면 전자상거래가 전체의 82%인 6445건으로 가장 많았다. 성매매(892건), 부동산(190건), 대부업(120건), 취업사기(80건), 다단계(59건), 임금체불(30건) 순이었다.

시는 접수 피해 사례 가운데 99.3%인 7765건을 마무리했다. 유형별로는 제도 문의 등 단순민원 5376건, 제품 교환·반품 등 피해구제 2268건, 관련 기관 이첩 77건, 행정처분 및 수사의뢰 44건 등이다. 시는 서울경찰청과 함께 20개 업체에 대해 영업정지 또는 과태료 처분하고 성매매 관련자 20명을 검거했으며 성매매 유해 사이트 269개를 폐쇄하는 등의 조치를 했다. 시는 21일 성과와 방향을 되짚어보는 민관 대책협의회를 개최하는 한편 신고센터 ‘눈물 그만’을 운영하는 등 피해 예방활동과 금융·재무·심리·법률 등 분야별 상담을 통한 사후구제 시스템을 강화하기로 했다.

정현용기자 junghy77@seoul.co.kr

2012-05-21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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