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I·SEOUL·U’ 바꾼다… 세번째 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농민 걱정 뚝”… 농산물 가격 지키는 지자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고추농가 초상집인데 고추축제에만 진심인 영양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행복區’ 내 손으로… 떴다 ‘4색’ 구청장] 관악 ‘봉사 구청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유종필, 자원봉사도시 선포 후 경로당 찾아 발 마사지 봉사

“아이고, 우리 구청장님 머리색깔이 아주 예쁘네요. 그런데 구청장이 발 마사지를 해주니 이거 황송해서 어쩌나 하하하….”

“에고, 별말씀을요. 어르신 발에 굳은 살이 많네요. 발을 잘 관리해야지 이게 건강에도 좋은데….”


1일 유종필 관악구청장이 난곡경로당에서 할머니들에게 발 마사지를 해주고 있다. 관악구는 이날 자원봉사도시 선포식을 갖고 봉사자들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관악구 제공

1일 오후 2시. 관악구 난곡경로당에 유종필 관악구청장이 나타났다. 이날 ‘365 자원봉사도시, 관악’ 선포식을 가진 유 구청장은 “입으로만 자원봉사를 하자고 떠드는 것보다 함께 봉사활동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며 팔을 걷어붙인 것이다. 유 구청장은 이마에 땀이 송글송글 맺히도록 할머니들의 발을 약 20분 동안 정성스럽게 매만졌다. 발 마사지를 하는 다른 봉사자들에 비해 솜씨는 서툴지만 배운대로 꼼꼼하게 주물러선지 할머니들은 연신 “아유~ 시원하네”라며 웃음을 지었다. 유 구청장은 발 마사지를 하면서 경로당의 구석구석을 살피기도 했다.

이날 유 구청장의 하루는 말 그대로 ‘봉사’로 가득 채워졌다. 오전에는 지역에서 300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한 주민 20명에게 자원봉사왕 표창과 메달을 수여했다. 이후 난곡경로당에서 할머니들의 발 마사지를 하고, 바로 실로암장애인근로사업장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낭독 봉사와 근로체험을 했다. 구 관계자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이들을 우대하는 문화가 지역에 자리잡으면서 2011년 6만명이던 자원봉사자가 현재 8만 9000명으로 늘었다”면서 “이는 전체 구민의 17%에 해당하는 숫자”라고 자랑했다.

유 구청장은 “머리보다는 가슴, 가슴보다는 손발로 사랑을 나누는, 전국 제일의 자원봉사도시 관악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5-07-02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새 강서구청사, 주민 편의·실용행정 극대화”

김태우 구청장 2대 중점 방향 제시 “서울식물원 등 주변 시설과 조화 휴일엔 주민 휴식공간으로 활용” 11월 설계 마무리, 내년 2월 착공

서초 수해복구 도우러 간 광진구청장

영등포엔 폐기물 처리 장비 지원

수해 中企 연리 2%로 최대 2억 융자… 구로, 소

주택 침수 가구엔 재난지원금 재난 종료일 10일 내 신청해야

함께, 주고, 받고… 태극기 소통 나선 송파 [현장

서강석 구청장 “태극기 달아요”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