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주서 세계 실크로드대학연맹 창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세계 실크로드대학연맹(SUN)이 경북 경주에서 창립됐다.

경북도는 지난 22일 실크로드(비단길·고대 통상 교역길)에 있는 26개 국가, 59개 도시의 87개 대학 관계자들이 경주 현대호텔에 모여 창립총회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SUN은 실크로드 주변에 있는 나라의 대학들이 연대해 동서양 평화적 문화 교류의 상징인 실크로드 정신을 회복하고 역사적 가치를 연구하기 위해 만든 국제기구다. SUN은 국내외 60여개 대학 총장이 참가하는 ‘세계 실크로드 대학 총장협의회’와 전 세계 실크로드 연구자들이 참가하는 ‘세계 실크로드 학회’, 세계 실크로드 대학연맹 소속 대학생들이 참가하는 ‘세계 실크로드 대학생연합’ 등 3대 기구로 구성됐다. SUN 의장으로는 김인철 한국외국어대 총장이 선출됐다.

SUN은 앞으로 학술과 문화·예술·체육 분야의 교류를 비롯해 대학생 국제자원봉사, 실크로드 횡단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인선 도 경제부지사는 “SUN이 실크로드 국가 및 대학의 소통과 공존 번영, 문화 융성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인철 SUN 의장은 “실크로드 연구가 세계 평화의 디딤돌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2015-08-25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