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살예방전문가에 서울시의장 표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신혜의원 추천... 이명훈 서울기독대학교수등 7명 수상

서울시의회는 지난 2월 2일(화) 이신혜 의원(청년발전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의 추천으로 자살예방전문가 외 총 7명에게 서울시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수상한 서울기독대학교 이명훈 교수는 은평구 15개 학교에서 자살예방교육을 실시하였고, 나사렛대학교 장창민 교수는 현재 10년 이상 자살예방강의를 통해 자살예방 활동을 하였다. 생명문화학회 사무국장을 역임한 이희영 박사 역시 서울시 자살예방 활동 활성화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전국 최초로 자살예방만을 목적으로 운행 중인 생명문화버스와 자살예방교육 교재개발 등을 제안한 이신혜 의원은 “지난 11년 동안 OECD국가 중 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씻어내고 청소년, 청년층에서부터 시작하여 전체적인 자살률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던 중 자살예방현장에서 오랜 시간 일관성 있게 봉사하셨던 분들에게 서울시의장 표창을 추천하였다”라고 추천의 이유를 밝혔다.

더불어 건강한 서울을 만드는데 공헌한 국립서울병원 김규린 정신전문간호사, 서울의료원 윤미경 간호사, 상계백병원 고혜진 간호사와 공정한 언론을 시민들에게 제공하는데 공헌한 팩트TV 김민영 PD도 이날 함께 표창했다.

이의원은 축사를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땀을 흘리시는 분들의 노력이 모여서 더 행복한 서울, 건강한 서울, 공정한 서울이 만들어져가는 것 같다. 앞으로도 사회의 각 분야에서 묵묵히 노력하신 분들이 격려 받는 문화를 조성해 긍정적인 영향력이 서울을 넘어 대한민국 전체에 미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