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는 공급자 위주에서 벗어나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먼저 파악해 시행하겠다는 취지로 진행된다. 철도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아이디어도 공모한다. 채택된 사례는 영업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이용객 확보와 수입 증대, 제휴 서비스, 신상품, 부대 수익 창출 등 5개 분야다. 앞서 SR은 하나투어·라이나생명 등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회원에 대한 고객 서비스를 개발, 제공하기로 했다. 고속철도와 연계한 국내외 다양한 열차여행 상품 및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대전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2016-04-13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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