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사장 김학송)는 지난 23일 ‘제9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인터넷소통 대상’ 시상식에서 인터넷서비스 및 공기업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블로그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소셜미디어 활동을 종합 평가해 외부 소통이 활발한 기업과 공공기관에 주어진다.
대상 수상 기관은 고객평가와 전문가평가, 운영성평가, 심의위원회 등 4단계 평가과정을 거쳐 선정됐다.
한국도로공사는 블로그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교통안전 관련 컨텐츠를 제작해 고객들의 공감을 이끌어 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웹툰과 웹드라마, 기획패러디 영상 등 차별화된 컨텐츠를 통해 고객과 소통했고 안전운전 약속캠페인, 전좌석 안전띠 인증샷 이벤트 등 참여형 프로모션을 통한 소통 마케팅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도로공사 측은 “이번 수상은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국민들과 소통하려고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국민 눈높이에 맞는 소통 공간 조성과 안전한 고속도로를 위한 공감대 형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지영 기자 superryu@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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