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업무 수탁업체 ‘노무비 착복’ 막는다… 별도 계

민간위탁 노동자에 지급 여부 확인해야…근로조건 보호 확약서 위반땐 계약 해지

돕는 손, 숨은 손 잡아준 광진

[현장 행정] 김선갑 구청장 자원봉사자 격려

107층 부산 롯데타워 또 착공 연기… 설계 미완성 탓에 1년

부산시, 롯데 측 사업 시행 기간 연장 승인

사회 갈등 실마리 찾아… 종로 문화다양성영화제·연극제

29일까지 김보라 감독 ‘벌새’ 등 상영…‘헤비메탈 걸스’ 포함 연극도 7편 선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종로구는 문화 다양성의 가치와 의미를 공유하기 위해 ‘종로문화다양성영화제·연극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영화제는 오는 29일까지 복합문화공간 ‘에무’에서 진행된다. 김보라 감독의 ‘벌새’, 이옥섭 감독의 ‘메기’, 강상우 감독의 ‘김군’, 이상호 감독의 ‘대통령의 7시간’, 정성일 감독의 ‘녹차의 중력’과 ‘백두 번째 구름’, 정가영 감독의 ‘밤치기’가 상영된다. 김보라 감독은 베를린국제영화제를 비롯해 국내외 영화제에서 30관왕을, 이옥섭 감독은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 구 관계자는 “영화를 통해 문화적 다양성을 인정하고 사회적 갈등을 해결해가는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감독이 직접 각본, 연출 등 영화 제작 과정을 진솔하게 들려주는 ‘당신의 특별한 클래스’도 마련된다. 연극제는 다음달 1일까지 아트원씨어터, 명작극장, 한양레퍼토리씨어터, 허수아비소극장 등지에서 열린다. ‘헤비메탈 걸스’, ‘푸른 하늘 은하수’ 등 차별과 혐오에서 벗어나 다양한 삶의 가치를 존중하고 공존을 추구하는 작품 7편이 무대에 오른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예술을 매개로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사회를 만들고 문화 다양성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9-11-20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김건모 성폭행 의혹 “배트맨티 입고 욕하며…”

7일 콘서트 예정대로…8일 ‘미우새’ 방송 미정강용석 “고소장 제출”…김건모 법적 공방으로가수 김건모(51)가 피아니스트 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지역복지사업’ 2년째 최우수상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청소년푸른성장대상’ 장관상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

‘도시농업활성화’ 최우수상

김영종 서울 종로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