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코로나 블루 다독이는 강북 “안방서 가족뮤지컬 즐기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9~22일 유튜브로 ‘오즈의 마법사’ 상영


지난달 27일 어린이 전문공연예술업체 ‘극단21일’이 광화문 아트홀에서 명작동화 오즈의 마법사 공연을 하고 있다.
강북구 제공

서울 강북구가 자녀와 같이 손쉽게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가족뮤지컬을 상영한다고 5일 밝혔다.

당초 구는 이번 사업을 아동권리 축제 프로그램으로 기획했지만,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으로 전환해 진행한다. 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문화향유를 자유롭게 누리지 못한 아동과 부모들에게 친숙한 공연을 찾다가 명작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선택했다.

이번 공연은 도로시, 허수아비, 양철나무꾼, 겁쟁이 사자가 마법사 오즈를 찾아 여행하며 펼치는 신비한 모험이야기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각색됐다. 끝까지 희망을 놓지 않는 주인공들의 여정은 어린이와 어른들에게 꿈과 환상에 빠져들게 한다.

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비대면 공연 관람을 위해 지난달 27일 어린이 전문공연예술업체 ‘극단21’과 함께 광화문 아트홀에서 사전 녹화를 마쳤다. 오즈의 마법사는 오는 9일부터 22일까지 14일간 유튜브 강북구 채널(역사문화관광의도시 강북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코로나19 이후 문화생활에 접근하기 어려운 아이들과 부모에게 따뜻한 마음의 위로를 전해 주는 이번 공연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아동의 권리를 증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꾸준히 힘쓰겠다”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20-11-06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