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원웅 경기도의원, 경과원 공공기관 종합감사 지적사항 조치 요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원웅(더불어민주당·포천2) 의원은 지난 6일 진행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 행정사무감사에서 ‘2020년 경과원 공공기관 종합감사’ 지적사항 사후 조치 등을 요구했다.

이원웅 의원은 “2020년 경기도 종합감사에서 경과원 직원간의 폭력 사건과 국외여비 부당수령, 복무 태만 등 다양한 지적사항이 있었다”며 “직원 근무 태도의 부적절성과 관련한 사안이 많다는 것은 결국 경과원의 전반적인 업무 환경이나 조직 문화에 문제가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 꼬집었다.

또한 이 의원은 미등록 업체와 계약을 체결하거나 공사대금이 과도하게 지급된 사례도 있어 사후 환수조치가 이루어졌는지에 대해서도 강하게 질타하는 등 기관의 기강 해이 지적에 나섰다.

한편 유턴기업 지원사업에 대해서도 추가질의를 이어갔다. 이 의원은 “유턴기업 지원사업은 해외 진출기업의 국내복귀를 지원하는 것으로, 코로나19로 소비가 축소된 상황에서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향토기업을 지원하기보다 외국기업을 우선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평했다.

이에 경과원 김기준 원장은 “전혀 성격이 다른 2개 기관이 통합된 지 4년이 지난 시점으로 서로 소통을 해나가고 있는 단계”라 설명하며, “직원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및 내부 시스템을 마련하여 앞으로 잘못된 점을 고쳐나가겠다”고 답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 진출기업이 국내로 복귀하려는 현실에 발맞춰 이들을 경기도로 끌어들여 산업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니 의원님들의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