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문화 갈증’ 풀어준 서초, 문화가치대상 최우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초금요음악회·홈 딜리버리 클래스 등
언택트 문화사업·인프라 개발 높은 점수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

서울 서초구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가 주관한 ‘제3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문화가치대상은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우수 문화정책을 발굴·확산하기 위해 매년 문화 정책 및 사업을 평가해 주는 상이다. 심사 항목은 ▲조직역량 ▲사업성격 ▲사업성과 등이다. 올해는 기존 평가대상인 민선 7기 우수 문화 정책뿐 아니라 코로나19 상황에서 주민들의 문화 욕구 해소에 기여한 사업을 반영했다.

구는 언택트 시대에 맞은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대규모 문화 인프라 사업을 구축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인들에게는 공연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는 데 주력했다.

대표적인 언택트 문화사업으로는 온라인 문화예술공연인 ‘서초금요음악회’, ‘서리풀문화클라쓰’ 등이 있다. 또 집으로 문화·교육 체험키트 패키지를 제공하는 ‘홈 딜리버리 클래스’, 비대면으로 도서를 대출·반납하는 ‘언택드 도서관’도 운영했다. 영화관, 콘서트를 차 안에서 감상하는 ‘서초 드라이브 인 영화관 및 드라이브 인 콘서트’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구는 대규모 문화 인프라 확충 사업도 추진했다. 예술의전당 일대를 전국 최초로 음악문화지구로 지정하고, 옛 정보사 부지에 문화예술복합타운을 조성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제공하고 예술인들에게는 문화예술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문화가 일상이 되는 도시 서초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21-07-16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