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종로 “책 읽으며 마음의 양식 쌓으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연말까지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추진
‘한책 선정단’ 꾸려 독서 토론도 진행


서울 종로구 삼청공원 숲속도서관.
종로구 제공

“거리두기로 지쳐 있는 요즘, 마음의 양식을 쌓으세요.”

서울 종로구가 오는 12월까지 독서토론 활성화 사업 ‘한 도서관 한 책 읽기’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구립도서관 16곳과 교육청 도서관 3곳에서 각종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는 사업 추진에 앞서 도서관 관계자와 지역주민을 포함한 ‘한책 선정단’을 꾸려 올해의 독서토론 주제 및 함께 읽을 도서를 골랐다.

코로나19의 팬데믹 시대를 맞아 자연의 법칙을 주목하고 재조명하려는 취지에서 ‘다시, 자연으로’를 주제로 선정했다. 또 ▲펭귄의 집이 반으로 줄었어요 ▲고래를 삼킨 바다 쓰레기 ▲착한 소비는 없다 ▲두 번째 지구는 없다 등 네 권의 책을 활용해 작가와의 만남 및 독서토론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에 선정한 ‘한책 선정단’과 함께 ‘원화 전시회’, ‘줍깅(조깅+쓰레기 줍기)’, ‘책 읽는 종로 책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정독도서관에서 천연 수세미와 업사이클링 북커버를, 종로도서관에서 친환경 다회용품 만들기 체험을 각각 운영한다.

사업 관련 프로그램과 축제 정보는 종로구립도서관 및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단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일정은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거리두기로 지쳐 있는 주민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독서 프로그램을 즐기며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도서관이 주민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21-07-26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