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초·현대車, 청년 예술인들 꿈에 날개달아 ‘드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0개 팀 공연영상·프로필 제작 지원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

“청년예술인들이 꿈을 펼칠 수 있게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서울 서초구는 현대자동차 남부지역본부와 함께 ‘서리풀 청년 날개달아 드림(Dream)’에 참여할 청년예술인을 오는 13일까지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서리풀 청년 날개달아 Dream’은 청년예술인 공연팀 10팀을 선발해 지역 내 문화공간을 활용한 각종 프로필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각종 공모사업이 비대면 심사로 진행되면서, 공모사업에 지원하는 청년예술인들은 공연영상과 프로필사진을 내야 한다. 모집대상은 19세~39세의 다양한 장르의 청년예술인 공연팀이다. 구에 거주하거나 구에 있는 대학에 재학 인 청년예술인팀에게는 가점이 부여된다. 구에서 주최한 문화사업에 선정된 경력이 없는 팀에게 우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는 다음달 중으로 선정된 팀을 발표하고 공연영상 및 프로필 촬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공연기회를 얻기 어렵거나 각종 공모사업에 선정된 경험이 부족한 청년예술인 팀에게 향후 문화예술인으로서 꿈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선정된 10팀 중 우수 공연팀에게는 구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꽃자리콘서트, 버스킹공연 등 각종 문화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초문화재단 홈페이지(www.seocho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앞으로도 숨은 보석같은 청년예술인 인재를 발굴해 차세대 문화예술계의 주역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청년예술인 맞춤형 문화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21-10-01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