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서 ‘메타버스 워크숍’… 아바타 모여 협치 회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민·관 협력 워킹그룹 협치 활성화 소통
온라인 레크리에이션·공연·강의 등 마련


서울 강서구 발전에 뜻이 있는 사람들의 아바타가 한 자리에 모인다. 강서구는 오는 20일 협치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워킹그룹 메타버스 워크숍’(포스터)을 온라인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내년도 지역사회 혁신 계획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협치위원들의 의사소통 역량을 기르고 서로 협력하는 체계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온라인 환경변화에 발맞춰 메타버스 플랫폼에 워크숍을 마련했다. 교육, 레크리에이션, 공연 등 위원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준비했다. 위원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인게이지’에 각자의 아바타로 접속해 참여하게 된다. 민·관의 원활한 협치를 돕기 위해 소통과 갈등관리를 주제로 강의가 열린다. 또 참여 위원들의 흥미와 친밀감을 더 끌어올리기 위해 아바타로 참여하는 퀴즈 등 가상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아바타 국악 공연도 열린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행정 분야에서도 메타버스로 워크숍·강의·행사 등 새로운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협치 사업에서 협력이 매우 중요한만큼 비대면 시대 다양한 혁신기술들을 활용, 소통은 강화하고 갈등은 줄이는 협치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21-10-18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