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밀, 가격 쭉쭉 오르자 쑥쑥 자랐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충남 첫 공공조리원 홍성에… 임산부 전용 구급차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아찔하다, 길이 404m짜리 출렁다리가 원주 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마포구의회, 마포구와 인사운영 업무협약 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마포구의회와 마포구가 31일 원활한 인사 운영을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 유동균(왼쪽 세 번째) 마포구청장과 조영덕(오른쪽 세 번째) 마포구의회 의장이 협약을 맺은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마포구의회 제공

서울 마포구의회가 집행부인 마포구와 원활한 인사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내년 1월 13일부터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시행되면 지방의회의 인사권이 독립된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우수 인재 균형 배치를 위한 인사 교류를 비롯해 교육 훈련, 후생 복지 등 인사 운영 전반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의회 관계자는 “협약식에 앞서 인사권 독립과 의회 운영의 자율화를 위해 필요한 자치법규를 정비하는 등 변화된 지방자치 시대에 발맞춰 준비를 해왔다”고 밝혔다.

조영덕 의장은 “인사권 독립은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를 맞는 첫걸음”이라며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지방자치가 정착하는 날까지 의정 활동을 활발히 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관악 “중대재해법 대비 이상 무”

박준희 구청장 터널 등 현장 점검

“서울의료원 자리엔 국제시설 적합… 공공주택 부지로

[2022 서울 단체장에게 듣는다] 정순균 강남구청장 “뉴욕 같은 글로벌 도시로 디자인 모든 길 강남 통해 수요도 많아져 영동대로 개발 백년대계로 준비 고급 아파트 짓고 보유세 거둬야 중산층 살 임대아파트 건설할 때 코로나 기간 공시가 인상은 가혹

관악 ‘강·감·찬’… 코로나엔 강경, 주민엔 감동

[현장 행정] 방역 대전 이끄는 박준희 구청장 마트 등서 방역 애로사항 청취 ‘감동 행정’으로 재난 극복 의지 재택치료 조직·인원 대폭 확대

소멸 위기에서 첨단 공항도시로… 군위에서 희망을 찾

[자치분권 2.0-함께 가요! 지역소멸 막기] 김영만 경북 군위군수 인터뷰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