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색의 향연 ‘서울윈터페스타’, 오징어게임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혁신파크, 일자리 시설 건립 땐 공공기여 최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쟁률 600대 1 ‘DDP 루프탑투어’… 서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마포구의회, 마포구와 인사운영 업무협약 체결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마포구의회와 마포구가 31일 원활한 인사 운영을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다. 유동균(왼쪽 세 번째) 마포구청장과 조영덕(오른쪽 세 번째) 마포구의회 의장이 협약을 맺은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마포구의회 제공
서울 마포구의회가 집행부인 마포구와 원활한 인사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내년 1월 13일부터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시행되면 지방의회의 인사권이 독립된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우수 인재 균형 배치를 위한 인사 교류를 비롯해 교육 훈련, 후생 복지 등 인사 운영 전반에서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의회 관계자는 “협약식에 앞서 인사권 독립과 의회 운영의 자율화를 위해 필요한 자치법규를 정비하는 등 변화된 지방자치 시대에 발맞춰 준비를 해왔다”고 밝혔다.

조영덕 의장은 “인사권 독립은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를 맞는 첫걸음”이라며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지방자치가 정착하는 날까지 의정 활동을 활발히 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