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정문헌 종로구청장, 직원들에 온택트 영상 메시지로 ‘청렴’ 강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문헌 종로구청장이 5일 공개한 직원 청렴 강조 영상 메시지. 종로구 제공.

정문헌 서울 종로구청장이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영상메시지’를 제작해 내부 행정 포털시스템에 공개했다.

5일 종로구에 따르면 정 구청장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뿌리가 튼튼한 서울의 심장, 청렴한 종로가 다시 뛸 수 있도록 직원 여러분께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직원 청렴을 강조했다. 또한 정 구청장은 공정한 업무 지시와 친절 등도 당부했다. 공직자가 지녀야 할 가장 중요한 가치인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종로구가 구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고자 솔선수범하자는 정 구청장 의중이 담겼다.

종로구는 청렴 행정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난 6월 반부패·청렴 표어 공모전을 열고 ‘서울의 중심, 청렴의 중심 종로’(최우수) 등 수상작 4건을 선정했다. 추후 이를 활용해 구민들이 손쉽게 공익 신고할 수 있는 QR코드를 담은 스마트 안내문도 제작할 계획이다.

같은 달 외부청렴도 향상을 목표로 공사 관리·감독, 인허가 등 부패 취약부서로 감사담당관이 직접 ‘찾아가는 청렴교육’도 진행했다. 오는 9월에는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청렴 교육’, 팝페라 공연과 강연을 병행하는 ‘청렴 소통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하영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