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사·예산 투명하게… 광주체육 재도약 이끌 것”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갑수 광주시체육회장 인터뷰

비민주적 규정·제도 개선 앞장
재정 확보 위한 조례개정 추진



전갑수 광주시체육회장

“화합의 다리, 소통의 다리, 통합의 다리가 돼 하나 되는 광주체육을 꼭 만들겠다. 변화와 혁신으로 광주체육을 반드시 재도약시키겠다.”

전갑수 광주시체육회장의 포부다. 그는 지난 수년 동안 말 많고 탈 많았던 광주체육회를 안정시키기 위해 우선 비민주적인 규정과 제도를 고치고 안정적인 재원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서울신문은 20일 지난달에 취임한 전 회장을 만나 앞으로의 비전을 들었다.

-민선 3대 광주시체육회의 운영 방향은.

“광주시체육회는 정치적으로 이용되지 않고 자율성과 독립성을 보장받으며 새롭게 출발할 것이다. 특히 체육회 스스로의 힘과 역량으로 시민과 체육인을 위한 체육회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

-체육계 분열을 봉합할 대책은.

“인사와 예산을 공정하고 공평하게 집행할 것이다. 모든 체육인들을 챙기고 아우르겠다. 특히 광주체육계에서 논란과 갈등을 유발하는 비민주적인 규정과 제도를 고쳐 분열과 갈등이 잉태되지 않도록 하겠다.”

-민선 시대에 걸맞은 체육회장의 역할은.

“체육계에는 여러 목소리가 있는데, 서로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게 조정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 자치구체육회와 회원종목단체를 잇는 ‘화합의 다리’, 선수와 지도자를 잇는 ‘소통의 다리’, 전문체육-생활체육-학교체육을 잇는 ‘통합의 다리’가 돼 광주체육이 재도약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

-체육회 예산 집행 방향은.

“안정적인 재정을 확보하는 것이 시급하다. 광주시체육진흥조례를 개정해 광주시체육회도 대한체육회처럼 법적 지위를 보장받아 안정적으로 재원을 확보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도록 하겠다. 체육회 스스로의 노력도 필요하다. 체육인들을 위해 다양한 공모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이를 위해 ‘스포츠마케팅 전담부서’ 신설을 검토하고 있다.”

-체육인과 시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초등학교 때 배구선수로 뛰었고 이후 지도자와 체육행정가로 봉사하며 50년간 체육인의 길을 걸어 왔다. 체육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페어플레이’ 정신이다. 후배와 제자들이 경기에 임할 때 ‘패배하더라도 정정당당하게 플레이하라’고 말한다. 체육회장으로서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일하겠다. 체육인들과 시민들이 자랑스러워하는 광주체육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

광주 서미애 기자
2023-03-21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