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개국 170명 서포터즈 선발, 관광콘텐츠 2천여 건 홍보
전남 관광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전남 관광 글로벌 SNS 서포터즈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전남도는 지난 5월 전남 관광을 세계 각국에 홍보할 35개국 170명 글로벌 누리소통망 서포터즈로 선발했다.
해외 거주자 120명과 국내 거주자 50명으로 구성된 이들은 누리소통망에 전남을 홍보하는 사진과 영상 등 콘텐츠를 제작해 홍보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천여 건의 콘텐츠를 누리소통망 채널을 통해 홍보했다.
특히 유럽지역 서포터즈 20명은 지난 8월 독일 프랑크프루트 강변축제와 중국 상하이 관광설명회 등에 참석해 전남 관광 홍보대사 역할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전남도는 홍보 활동이 우수한 미국, 독일, 루마니아, 베트남, 일본, 중국 등 6개국 12명의 전남관광 글로벌 누리소통망(SNS) 서포터즈를 선발해 4박5일간의 팸투어를 개최했다.
남도 고유의 전통 음식과 아름다운 자연경관, 문화 예술을 직접 체험하고 전남의 매력을 느끼고 알릴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펨투어 참가자들은 “전남은 순천만국가정원과 신안 퍼플섬 등 외국인이 좋아할 만한 관광자원이 많고, 무엇보다도 케이(K)-푸드의 본고장에서 맛본 남도음식은 최고였다”며 “전남 관광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데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무안 류지홍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