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제작지원금 기업별 2,000만 원 이상 지원 경기도가 중소게임개발사 지원을 위한 ‘2024년 자유 공모형 경기게임제작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4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자유 공모형 경기게임제작지원’ 은 경기도 중소 게임 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시장 추세에 맞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모바일-콘솔-PC게임 등 게임 개발에 관한 모든 분야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에 있는 게임 개발사 중 분야 구분 없이 게임 개발을 희망하고 2024년 11월까지 정식 출시할 수 있는 기업이다.
선발은 사업추진역량, 사업계획, 시장성, 지원 필요성 등을 평가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에는 총 3억 원 이내에서 개발지원금이 차등 지원된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중소 게임 기업의 하이퍼캐주얼 게임분야(쉽고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장르)로 지난 2년간 총 16개 사의 게임 제작을 지원했다. 올해는 기업 규모에 따라 제작단계별로 원하는 지원내용이 다르다는 것을 고려해 ‘자유 공모형(기회 확장형) 게임제작지원’ 모집을 추진한다.
안승순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