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위축 막아라’…서울시, 올해 서울사랑상품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상품권·예산 팍팍… 민생 살리는 구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중구, 서울시 특교금 34억 7000만원 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원구 녹색건축 지원센터 문열어…“건축분야 탄소중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완도군, 해양치유센터 이용권 할인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5월 3일부터 할인 판매, 최대 60% 할인


완도 해양치유센터 전경. 완도군 제공
전남 완도군이 3일부터 해양치유센터 이용권 할인 판매에 나섰다.

해양치유센터는 해수, 해조류, 머드 등 해양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해양치유를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 시설이다.

지난해 11월 25일 개관 이후 지난달까지 2만 2천여 명이 다녀갔다.

완도군은 해양치유 효과를 체험한 지역민과 완도에서 한 달 살기, 일 년 살기를 하면서 센터를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치유객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최근에는 해양치유센터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우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면서 휴식과 힐링을 위한 대표 시설로 떠오르고 있다.

완도군은 해양 치유를 원하는 더 많은 주민과 관광객들의 건강 증진과 장기 치유객 유치를 위해 이용권을 할인 판매하기로 했다.

1층의 기본 프로그램 이용 정상가 3만 6천 원을 이용권 30장 구매 시 60%를 할인한다.

프리미엄 프로그램 이용 정상가는 12만 5천 원으로 이용권 10장 이상 구매 시 30%, 20장 이상 40%, 30장 이상 5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이용권은 완도 해양치유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 사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해양치유 효과는 일회성보다는 최소 2∼3주 이상 정기적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할

때 신체적, 심리적 효과를 더 느낄 수 있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 등 가족에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해양치유센터 이용권 선물을 추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완도 류지홍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