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들섬, 음악섬으로 다시 태어나다

874석 공연장 ‘라이브하우스’ … 28일 개장

어린이집 늦게까지 아이 맡길 수 있다

복지부 ‘영유아보육법’ 개정안 입법예고

길거리 댄스 무대 변신한 동대문

21~22일 ‘세계거리춤축제’ 개최

인니 해양경찰, 스마트 해양경찰 배우러 한국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19일 인도네시아 해양경찰청(사령관 아마드 타우피크쿠로만) 대표단이 자국 해양경찰의 역량강화를 위해 해양경찰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9월 한인니 정상회담 시 양국 해양경찰간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체결한 업무협약 실천 방안으로 이루어졌다.
인도네시아 해양경찰청은 2014년 대통령 직속으로 신설된 기관으로 조직을 정비 중에 있으며, 지난 31차 한국인도네시아 해양안보 정례회의시 조직 운영 전반에 대한 자문 요청에 따른 방문이다.
20일과 21일에는 서해지방해양경찰청 특공대와 해양경찰교육원을 방문하여 첨단 교육훈련 시설을 견학할 예정이다.
또한, 해양경찰청은 실질적인 국제교류 협력을 통해 동남아 해역의 해적대응 등 외국에서 발생하는 사건사고에 대한 효과적 대응과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해양경찰청이 지난 6월 외교부(한국국제협력단)에 제출한 인도네시아 해양경찰교육훈련센터 구축사업이 정부부처 11 협의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교육훈련센터 구축사업을 활용하여 인도네시아 해양경찰 경비함정 제작시 우리 중소조선업체로 설계제작 주문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우리 중소조선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외국해양경찰과 우리 중소조선업체를 이어주는 전국 중소조선업 간담회 실시하고 있다, 우리 중소조선소에서 많은 외국 해양경찰 경비함정이 건조되어 수출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2019-08-22 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사랑해 여봉봉” 동료 아내와 불륜 육군 중사

동료 부사관의 아내와 불륜관계로 중징계를 받은 육군 부사관이 전역 후 사단장을 상대로 제기한 행정소송에서 패소했다.인천지법…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차 없는 신촌에 문화창조밸리”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

‘방과 후’ 걱정 없는 광진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관광지용 ‘국적 불명 한복’ NO

김영종 서울 종로구청장

관광이 더 즐거워지는 ‘더강남’

정순균 서울 강남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