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는 플라스틱입니다” 경기도, 기념품 제공 등 자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나주 ‘갈등 병합 발전소’… “가동 더 못 미뤄” vs “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42년 된 국내 첫 광산촌 아파트, 태백 최첨단 ‘탄탄마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복궁 흥복전도 전각 마케팅 대상으로 추가 지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소장 박관수)는 마케팅 장소로 대여할 수 있는 전각인 함화당 외에 경복궁 흥복전(興福殿)도 전각 마케팅 대상 전각으로 추가 지정하고, 기업이나 단체, 개인 등이 소규모 회의장, 교육장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 전각마케팅 대상 전각: 전각 활용을 위하여 회의·교육·세미나 등 소규모 모임을 위해 개방하는 전각


   경복궁 흥복전은 고종이 관원들을 만나 국정을 처리하거나 서울에 주재하던 각국 사절들을 만나는데 주로 쓰였던 건물로, 침전 권역과 향원정 사이에 있어 경관과 건물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또한, 활용을 염두에 두고 복원된 터라 전기·조명·빔프로젝트, 화장실 등 관련시설과 편의시설이 잘 구축되어 있다.
 
   흥복전을 사용하고 싶으면 11월 2일(월)부터 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 누리집(http://www.e-minwon.go.kr, 장소 사용 허가) 또는 방문·우편·팩스 등의 방법으로 사용 희망일 20일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경복궁관리소(☎02-3700-3923)로 문의하면 된다.

  다만, 영화나 드라마 촬영, 콘서트 개최처럼 회의나 교육이 아닌 문화재의 보존관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용도일 경우에는「궁능활용심의위원회」심의를 받아야 하며, 이 경우에는 심의 시간이 필요해 사용 희망일로부터 30일 전까지 신청해야 한다.


  흥복전 이용 면적은 284.67㎡로 최대 수용인원은 40명이나 코로나19 단계별 대응 계획에 따라 수용인원을 변경할 수 있다. 이용 시간은 휴궁일인 화요일을 제외한 월, 수~일요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이며, 동절기(11~2월)에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까지다.

전각 사용료는 궁궐 입장료와는 별도로 첫 1시간 이내는 100만원, 추가 1시간당 50만원(전각마케팅 대상 전각의 사용 요금은 장소사용요금의 50%를 감면하여 산정)이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이번 경복궁 흥복전 유료 개방으로 전각의 기능을 되살리고 우리나라의 대표 문화유산인 궁궐의 특별함을 더 많은 국민이 경험하길 기대하며 경복궁이 국민의 삶 속에서 함께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하길 바란다.



<경복궁 흥복전>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이번엔 장난감 경매… 비대면 문화 선도하는 중구

[현장 행정] 언택트 행보 돋보이는 서양호 구청장

“5년간 65만 가구”… 은희씨 당찬 꿈

조은희 서초구청장, 시장 출마 공약 발표 “하늘 아래 내 집 한 칸 갖게 해 드리겠다” 반값 재산세·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추진

구민과 정책 소통… 동대문 ‘협치 한마당 행사’ 연다

7일 오후 2시간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 유튜브 채널 시청 후 의견 제안도 가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