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휴가 1.5조 든다더니 “7조” 뻥튀기… 입법 반대활동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공공기관 30% 저공해차 구매 의무 못 지켰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옷 바꿔 입고 학생지도 횟수 부풀려… 국립대 10곳 등록금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보건복지부 2차관, 의료기관 방역 현장 점검(4.17)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보건복지부 2차관, 의료기관 방역 현장 점검(4.17)

강도태보건복지부2차관(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제1총괄조정관)은4월17일(토)오전10시에아이엠병원(충청북도청주시서원구소재)을방문하여코로나19방역관리사항을점검하고현장의애로사항을청취하였다.

이번현장점검은최근확진자가증가하는등코로나19상황이엄중해짐에따라감염에취약한입원환자가많은의료기관에대한선제적점검차원에서진행되었다.

강도태보건복지부2차관은우봉식아이엠병원장등과의간담회를통해병원출입동선관리,제한적면회시행및환자의외출·외박관리,직원과간병인의발열여부상시확인등그간의방역관리노고에감사를표하고애로사항을청취하였으며,

일부병실과재활치료실,면회공간등을둘러보며입원환자및재활치료현황,방역수칙준수여부등을점검하였다.

보건복지부는그간의료기관의방역지침을마련하여배포해왔으며’20년추경사업을통해의료기관의코로나19방역인력을지원한바있다.

특히,감염에취약한노인입원환자가많은요양병원에대해코로나19발생초기부터다양한감염관리방안*을마련하여이행중에있다.

*비접촉 면회 및 제한적 접촉면회 실시,종사자·간병인 주기적PCR진단검사실시 및 유증상 여부 등을 일일관리시스템으로 관리 등

한편,아이엠병원은보건복지부가지정한재활의료기관*으로서수술또는발병후회복기에있는환자에맞춤형재활치료를제공하고있다.

*뇌·척수손상·골절 환자 등에게 발병 또는 수술 후 집중 재활 치료를 제공하여장애를 최소화하고 사회복귀를 빠르게 유도하기 위해 ’20.3.1부터 지정·운영(45개소)

강도태2차관은이날방문에서“의료기관의그동안의노고에감사드리며최근확진자가증가하는등코로나19상황이엄중한만큼방역에더욱특별한주의를기울여주시기를당부드린다”라며,

“보건복지부에서도작년에추진했던방역인력지원사업을5월부터재개하는등현장에서필요한사항을지속적으로지원할예정”이라고밝혔다.

<붙임>의료기관 방역 현장점검 계획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아픈 어르신, 저희가 갑니다”… 방문요양 도맡은 송파

[현장 행정] 박성수 구청장, 장기요양센터 개관

관악 아이들은 좋겠네… 아동 권리 지켜주는 ‘3총사’ 있어

전문가 3인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위촉 아동 인권침해 대책 제시 등 대변인 역할

악취 나는 남대문시장, 중구 양호씨가 싹 바꿔요

쓰레기 보관장 철거 후 화단·의자 설치 서양호 구청장 “관광객·시민 사랑받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