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우수 행정 및 정책사례’ 우수상 수상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진구, 바람과 빗물 지나는 ‘바람길숲과 빗물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구 방화동에 모아주택 180세대…서울시 심의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무더위쉼터 200곳… 성동, 폭염 대응 강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김부겸 국무총리 터키 외교장관 접견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부겸 국무총리, 터키 외교장관 접견
- 「전략적 동반자」 관계인 터키와의 건설·인프라 등 협력 강화 -
코로나19 공조 및 인적·문화적·고위급 교류 확대 -


□ 김부겸 국무총리는 10.22(금) 오후 메블륫 차부쉬오울루(Mevlt avuolu) 터키 외교장관을 접견하고, 양국 관계 실질 협력 인적·고위급 교류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 김 총리는 터키의 한국전 참전*으로 시작된 양국의 특별한 인연을 언급하고, 「전략적 동반자」 관계인 한국과 터키가 앞으로도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자고 했습니다.

   * 터키는 21,212명 파병, 966명 전사 (미국·영국·캐나다에 이은 4대 파병국)


□ 김 총리는 우리 기업들의 참여 속에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세계 최장 현수교 차낙칼레 대교(3,623m)가 완공을 앞두고 있음을 언급하고, 건설·인프라·방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의 경제협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협조와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ㅇ 이에, 차부쉬오울루 장관은 한국과의 경제 관계가 보다 더 긴밀하게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나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 김 총리는 양국이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해나가고 있음을 평가하고, 제반 상황이 조속히 개선되어 양국의 인적, 문화적 교류가 다시금 증진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습니다.

 ㅇ 차부쉬오울루 장관은 팬데믹으로 인해 양국 간 비자, 항공편 등 요소에서의 제약이 있으나, 양국의 인적·고위급 교류가 다시금 재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했습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