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건설근로자공제회, 2022년 상반기 퇴직공제 이행 우수사업장 선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전국 6만여 개 건설현장 중 제도 이행 우수사업장 35개소 선정 -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직무대행 송문현)는 전국 6만여 개의 건설현장 중 2022년 상반기 퇴직공제 이행 우수사업장 35개소(일반 사업장 21개소, 전자카드 사업장 14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퇴직공제 이행 우수사업장은 사업주의 제도 협력 및 개선, 현장 정착 노력, 근로자 권익증진이라는 세 가지 기준에 따라 세부 평가항목 및 추천 제한사항 등을 종합 판단하여 공제회 각 지사의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이번 상반기 퇴직공제 이행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된 사업장 중 ㈜포스코건설과 ㈜반도건설의 사업장은 근로일수 누락방지를 위해 자체 어플리케이션 또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출력인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였으며, 현대건설(주)의 사업장은 매월 우수직원 및 우수 근로자의 표창을 수여하여 근로의욕을 고취시키는 등 퇴직공제 누락 방지와 근로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롯데건설(주), ㈜태왕이앤씨, 원진종합건설(주)의 사업장은 전자카드 시행 사업장으로서 전자카드 현장발급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고, 전자카드제도 관련 자체교육을 수시로 진행하며 전자카드제도 정착 및 활성화에 기여해 부산·대구·대전지사 추천 사업장 중 평가점수 1위 사업장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이번 상반기 퇴직공제 이행 우수사업장 시상식은 공제회 본회 및 지사에서 각각 개최하며, 본회에서는 수도권 지사(서울.경기.인천)의 평가점수 1위 사업장 3개소에 대한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그 외 지사(부산.대구.광주.대전)에서는 각 지사별 관할 사업장을 대상으로 시상식 개최 후 상장 및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송문현 이사장 직무대행은 “대내외 경제여건 악화 속에서도 퇴직공제제도를 성실히 이행하여 건설근로자의 복지향상을 위해 힘쓴 우수사업장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건설현장 관계자들이 퇴직공제제도에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  의:  공제사업팀  조유진 (02-519-2075)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