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장에 4선 김진경 선출…부의장 정윤경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비서실 행정사무감사 수용···조례안 공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모아주택, 땅 주인 60% 동의해야… 보유 면적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주신세계 백화점 확장 사업에 ‘암초’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폴리텍대·경사노위, 지역 인적자원개발 ‘맞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지역 사회적 대화 활성화 및 협업 거버넌스 구축 업무협약
- 전국노사민정협의회와 폴리텍대학 간 교육사업 추진에 적극 협력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철수, 이하 ‘폴리텍대학’)과 경제사회노동위원회(위원장 김문수, 이하 ‘경사노위’)가 서로 협력해 지역 일자리와 인적자원개발 지원에 팔을 걷어붙였다.

폴리텍대학은 경사노위와 6.19.(수) 17시 폴리텍대학 본부(인천 부평)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지역 사회적 대화 활성화 및 중앙-지역 협업 구축 업무협약(붙임2. 참조)’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에는 두 기관이 국가와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협력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우선, 두 기관은 국가가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을 위해 교육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지역노사민정협의회와 폴리텍대학이 교육사업을 지역과 함께 협력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경사노위가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두 기관은 국가·지역산업 인력수급을 분석하고 그 결과에 기반한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운영·인력매칭 등의 모든 과정에서 협력한다는 내용도 담았다. 폴리텍대학은 인력매칭 수요를 반영해 학과를 신설·개편하고, 취업 연계형 맞춤학과 운영도 추진한다.

김문수 경사노위 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 기후위기 등으로 인한 급속한 산업구조 재편에 따라 지역 현장에서 원하는 일자리도 빠르게 변하고 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 산업의 맞춤형 인재가 양성되면 지역을 거점으로 한 경제 활성화를 통해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철수 폴리텍대학 이사장은 “대학과 지역사회는 하나의 상생 공동체인 만큼 캠퍼스별로 지역·산업과의 정합성을 높일 수 있도록 거버넌스를 강화해 나가겠다”라면서 “경사노위와 협력해 지역의 지속가능성 제고, 노동시장 불균형 해소 등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두 기관은 폴리텍대학 캠퍼스를 거점으로 지역 사회적 대화를 활성화하고 중앙-지역 협업 거버넌스 구축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작년 10월부터 협약체결을 위한 협의를 진행해 왔다.


문  의:  홍보부  이채민(032-650-6742)
          혁신성과부  김현규(032-650-6765)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