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에도 안심하고 명동에서 놀자…서울 중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새 단장’ 노원문화예술회관, 잭슨 폴록·조수미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은평 불광동에 최고 35층 공동주택 2451세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동 상일동 능골근린공원, 편안한 무장애 데크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방기술품질원] 군수품 품질혁신 우수사례 공유로 현장 중심의 품질혁신 확산에 기여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방위사업청(청장 석종건)과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신상범)은 9월 10일 대전 KT 인재개발원에서 제6회 군수품 현장 품질·기술 분임* 혁신대회(이하 ‘혁신대회’)를 산·학·연·관·군 관계자 약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합니다.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혁신대회는 현장 중심의 군수품 품질혁신 활동을 확산하고 기술교류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혁신대회에서는 과학적인 품질관리 기법을 통해 군수품 생산 및 운용현장의 품질과 기술적 이슈를 해결하여 군수품을 개선하고, 글로벌 국방품질 경쟁력을 향상시킨 우수 과제를 발굴하여 포상합니다.

  혁신대회는 ▲대기업·중견기업 ▲중소·벤처기업 ▲소요군 등 3개 그룹으로 구분하여 개최됩니다. 올해는 총 52개 분임이 혁신과제를 제출하였으며, 이 중 서류심사를 통해 'K계열 자이로스코프 부품개선을 통한 공정/필드 품질개선', '경기관총-Ⅱ 열상조준경 조립체 스마트화를 통한 품질개선', 'K9 자주포 엔진제어장치 정비공정 개선으로 부적합품률 감소' 등 13개 분임 과제가 본선 발표심사에 진출하였습니다.

  최고 영예인 대상은 국방부장관상으로, 포상금과 함께 1개 분임에게 수여됩니다. 특히, 대상은 중소·벤처기업의 참여 활성화 및 체계-협력업체의 건전한 협력관계 등을 유도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 과제에서 우선 선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금상(방위사업청장상), 은상(국방기술품질원장상), 동상(국방기술품질원장상), 장려상(국방기술품질원장상)은 분임 그룹별로 각각 포상금과 함께 수여됩니다.

  신상범 국방기술품질원장은 “혁신대회가 군수품 품질 현장의 관계자들이 품질혁신 사례들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기술교류와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나아가 혁신대회의 성과가 글로벌 국방품질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세계 4대 방산강국 진입이라는 국정목표 달성을 위한 성장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