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밤 광화문 일대 빛과 음악에 젖는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남, 아동정책영향평가 ‘우수상’ 수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치매 조기 검사로 알츠하이머 발견”…서울강북지역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소년 일상 지켜요”…성북구, 청소년 일탈 예방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수출기업의 해외진출 역량강화를 위한지식재산 보호전략 발표회 개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수출기업의 해외진출 역량강화를 위한
지식재산 보호전략 발표회 개최


- 지식재산처, '2025 해외 진출을 위한 지식재산 보호전략 발표회' 개최(11.11) -
- 미국 지식재산 정책 변화와 동아시아 지역 지식재산 보호전략 공유 -


지식재산처(처장 김용선)는 11. 11.(화) 14시, 엘타워(서울시 서초구)에서 '2025 해외진출을 위한 지식재산(IP) 보호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해외시장 진출기업이 직면하는 국제 지식재산 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글로벌 지식재산 정책·제도 및 보호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미국 행정부의 지식재산 정책 변화와 동아시아 지역의 지식재산 보호제도 및 분쟁사례를 소개하는 등 주요 교역국의 분쟁 동향을 점검하여 수출기업의 해외 지식재산 분쟁 예방 및 대응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최근 미국 내에서는 인공지능·신흥기술 관련 산업을 중심으로 특허심사 및 소송 제도의 변화, 지식재산 침해에 대한 안보·무역 이슈 연계 강화 등 정책 변화가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동아시아 국가는 지식재산 제도를 고도화하며 지역 내 지식재산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이에 이번 발표회는 주요 국가 정책·제도 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리 수출기업이 실무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보호전략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구성됐다.


 

강연에서는 국내외 법률전문가 및 산업계 전문가가 ①국제 특허 분쟁 환경과 정책위험, ②소송 증거 역량의 중요성, ③동아시아 지역에서의 영업비밀·브랜드 보호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서을수 특허심판원장은 "인공지능과 친환경 기술의 확산, 지정학적 리스크 등 급변하는 기술 환경과 국제 정세 속에서 국제 지식재산 정책과 제도 역시 유례없이 빠르고 복합적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지식재산처는 이러한 변화 속에서도 우리 기업들이 선제적인 대응 전략으로 기술과 브랜드를 지키며 해외 시장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식재산 보호체계와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오세훈 “주택부지 정부 제안 절반은 의견 일치”

말레이시아 출장 중 기자간담회

캔버스가 된 골목·굴다리… 중랑 공공미술 7년 여정

‘우리동네 미술관’ 기록 전시회

금연 성공 1.5배로… 금천, 최우수 자치구에

인센티브 등 다양한 지원 성과

광진구, 15일까지 내년 상반기 청년 행정 아르바이

도서관 운영 보조, 어르신 안부전화, 행사업무 보조 등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