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태는 콘도미니엄과 단독주택이 있다. 콘도 형태라고 해도 여러 사람이 회원권을 갖고 있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에게 모든 계좌를 분양, 단독주택처럼 이용할 수 있다. 분양중인 용인 남동 은화삼 샤인빌은 전원주택, 용인 포레스토 레지던스는 콘도형 오너십 단독주택이다.
단지 전체가 오너십인 골프장 안의 골프빌리지는 기흥 코리아·골드CC안에 들어선 대우 그린카운티와 다음달 분양 예정인 SK건설 ‘기흥 아펠바움’이 대표적이다. 기흥 아펠바움은 빌라형과 단독형으로 지으며 페어웨이 위에 건립되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가구는 페어웨이 조망이 가능하며, 강남 고급 빌라 수준의 마감재를 도입했다.
입주자에 대한 혜택도 다양하다. 용평리조트 포레스토 레지던스는 스키장 및 골프장 이용시 30%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제주도 나인브릿지CC 콘도는 계좌 모두를 분양받으면 골프회원권이 포함된다. 강원도 LG강촌콘도는 골프 VIP 회원혜택으로 월 4회 주말, 휴일 부킹을 보장한다.
골프장 내 오너십 골프빌리지인 기흥 코리아·골드CC의 대우 그린카운티는 골드CC 주중 2회 회원대우, 코리아CC 월 1회 부킹을 보장한다.
기흥 아펠바움은 주변 골프장과 연계, 회원대우 및 부킹 보장, 해외 골프장 연계 부킹 등 골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골드CC 부부 평일 회원대우, 코리아CC 1인 평일 회원대우, 아펠바움 멤버십 친선 골프행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워커힐호텔 ROO멤버십 회원 대우와 해외 유명 골프장 부킹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류찬희기자 chani@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