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 2025년 서울시 민원서비스 평가 자치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금천구, 독산2구역 조합설립추진위원회 구성 승인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쇄 소상공인 재정착 지원…세운 공공임대시설 만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마포구에선 ‘엄빠랑 아이스링크’가 무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색일터 엿보기] 금융공학MBA 프로그램 매니저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삶은 때로는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와 같아서 가만히 있으면 밑으로 떨어질 뿐 원하는 곳과 점점 멀어진다. 따라서 부단히 노력하지 않으면 위로 올라갈 수 없다. 특히 금융시장은 ‘하강속도’가 더욱 빨라 그곳에 투신한 사람들은 아무리 노력해도 제자리를 유지하기 쉽지 않다.

금융공학MBA 프로그램 매니저는 금융계 종사자들이 효과적인 자기계발을 통해 훌륭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총체적으로 기획·진행하는 사람이다.

업무는 금융공학MBA 프로그램 운영기간과 프로그램 완료 후 준비기간에 따라 달라진다. 우선 금융공학MBA 과정이 진행되는 1년 동안은 프로그램 기획, 경영학 이론과 금융공학 전공과목으로 구성된 MBA 커리큘럼 운영, 학생지원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주로 맡는다. 여기에 외국으로 유학을 가지 않더라도 세계적인 금융공학의 트렌드를 습득, 국제적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제휴기관인 해외대학 최고의 금융공학 교수진을 초빙해 이론 및 실무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과정이 끝난 6개월은 더 바빠진다. 미래와 향후 진로를 위해 금융공학MBA에 과감히 도전한 학생 모두가 목표를 달성하고 실무에 복귀했을 때 훌륭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줘야 하기 때문이다.

금융공학MBA를 꾸려오면서 가장 큰 보람은 우리 과정을 거친 학생들이 인정을 받을 때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의 장점은 외국대학에서 현재 금융공학을 강의중인 교수들의 수업을 직접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유명교수들이 현지 학생들보다 우리 학생들의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할 때면 담당자로서 뿌듯함을 느낀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장미애씨
40,50대의 국내 금융권 과·차장들이 자기계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볼 때면 내 스스로에 대한 투자를 게을리 해서는 안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 금융공학 특성상 수리능력, 경제경영 지식 그리고 프로그래밍 능력이 모두 필요하다. 이를 위해 각종 서적과 관련 기사를 많이 접한다. 게다가 외국과 교류가 많은 특성상 외국어 공부도 꾸준히 하고 있다.

MBA 프로그램 매니저는 우선 ‘교육’에 대한 본인 스스로의 확고한 신념과 목표가 있어야 한다.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기 위한 추진력과 창의력, 그리고 세심함도 필요하다. 또한 해외대학과 연계하거나 해외과정을 맡게 될 것을 대비해 외국어 실력은 기본이자 필수이다. 여기에 학생들을 성심 성의껏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 마인드까지 갖췄다면 더욱 좋다.
2006-1-9 0:0:0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송파구민 99% “송파구 살기 좋다”

녹지·환경, 문화·관광 등 호평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 3주년…“나 혼자 가구의

광진구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 45% 넘어… 맞춤형 지원 정책 주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