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 청소년수련관 오는 10일 문을 연다. 수련관은 원창동 원신근린공원에 지하 2층과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청소년수련관은 수영장과 체력단련장, 음악연습실, 영화감상실, 춤연습실, 독서실, 문화강의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야외시설로는 농구장, 암벽타기,X-게임장 등이 있다. 청소년수련관은 앞으로 청소년위원회와 여름리더십캠프, 청소년 문화체험단, 청소년 창작춤 경연대회, 청소년 진로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인천시 학산문화원 ‘뮤지컬 잉글리시´라는 프로그램을 개설해 단원 모집에 들어갔다. 영어 뮤지컬 프로그램을 만든 이유는 영어 사교육이 과열되고 있는 가운데 사설 학원이 아니라 열린 문화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초등학교 1∼5학년을 대상으로 이달에 시작해 내년 2월까지 1년 과정으로 진행된다.(032)866-3993.
●강북구 강북문화원이 주최하는 강북구 상징노래 ‘룰루랄라 미아리’ 합창경연대회가 오는 6월 본선대회를 앞두고 오는 16∼17일 삼각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예선대회를 갖는다. 참가대상은 강북구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직능단체, 동사무소 자치센터. 일반인 20인 이상 단체 등으로 유아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예선을 치르게 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10일까지 삼각산문화예술회관 3층에 위치한 강북문화원 사무실에서 접수한다. 단 초·중·고교생 참가자는 시험 관계로 6월에 예선을 치르고 5월에 접수를 받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