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 ‘도로점용허가’ 원클릭으로 해결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강남, 수능 당일 유해환경 점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진구, 수능 이후 청소년 유해환경 집중 점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랑, 어린이 3000명 전통시장 체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서구, 주민 체력측정… 알맞은 운동 추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강서구(구청장 유영)는 운동지도사가 직접 건강 체력을 측정하고 개인에게 가장 잘 맞는 운동을 추천해 주는 ‘맞춤운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따뜻한 봄을 맞아 건강을 위해 운동을 새로 시작하는 주민이 많아지는 시기다. 하지만 운동을 잘못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기 마련이다. 따라서 주민 각자의 건강을 측정해 주고 적합한 운동을 권하겠다는 취지다.

구 관계자는 “운동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시작할 때 아무렇게나 혹은 무작정 하지 말고 각자 개인 체력에 맞춰 운동하는 게 필요하다.”면서 ‘맞춤운동서비스’를 적극 이용할 것을 권했다.

맞춤운동은 개개인에게 가장 잘 맞는 운동을 택하고 그 능력에 맞게 하는 것으로 알맞은 운동과 체력에 맞는 운동량을 알아보려면 반드시 건강체력 평가 과정을 거쳐야 한다.

따라서 먼저 건강체력 평가에서 폐활량과 근력 유연성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민첩성 평형성 순발력 혈압 등을 측정하고 체지방 검사에서 근육량과 체지방을 잰다.

이를 토대로 운동법과 시간 강도 빈도 운동형태까지 자세히 지도해 준다. 이 과정에 맞추면 최상의 운동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과 적절한 정도를 파악한 뒤 거기에 맞춰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한 체력을 만들어 보는 것을 기대해 보자.

체력측정을 받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사전에 전화로 예약을 해야 한다.

이용 인원이 많은 경우에는 2주 정도 기다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봄철 운동에 도움을 받으려면 서둘러야 한다.02)2657-0185.

박지윤기자 jypark@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강서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훈훈

15일부터 25억 모금 목표로 진행

송파 기업 9곳, 다자녀 가정과 ‘희망의 결연’

1년간 매월 10만원씩 양육비 지원 2012년부터 181곳 302개 가정 후원

“서초, 지속가능한 미래 도시로 만들 것”

잠원·반포권역 도시발전 정책포럼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