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의장 안광석)
지난 23일 제137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선 2010년 일반·특별회계의 세입·세출 예산안 심의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장에는 정수민 의원, 부위원장에 이영심 의원이 각각 선임됐다. 일반 위원으로는 박영복·백중원·최선 의원이 선임됐다. 정 위원장은 “계속되는 경기 침체 속에서 내년도 예산안 심의를 위한 예결위원장으로 선출된 만큼 많은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어려운 지역 경제 여건을 감안해 최대한 불필요한 행사성 경비를 줄이고 복지예산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의회는 이번 정례회에서 집행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와 위원회별 안건 처리활동을 펼쳤다.
●중랑구의회(의장 이성민)
오는 14일까지 20일간의 일정으로 제157회 정례회를 개회한다. 10일부터 11일까지 2일간은 구정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사항과 주요 현안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이어진다.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제4차 본회의를 열어 ▲사회적 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보훈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민원심의위원회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수수료 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직자윤리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 등 상임위원회별 안건을 처리한다. 또 내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 세출예산안 등을 심의한 뒤 의사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영등포구의회(의장 조길형)
오는 18일까지 29일간 일정으로 제150회 정례회가 열린다. 2일까지는 행정사무감사가 진행된다. 행정사무감사는 구 사무전반에 대한 운영 실태를 파악해 불합리한 사항에 대해 시정을 요구하고, 구민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길형 의장은 최근 감사장을 직접 방문해 구정 전반에 대한 업무실태를 점검하고, 의원과 집행부의 노력을 당부했다. 오는 3일부터 9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심사 및 2010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심사가 열린다. 10일에는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구정 질문을 진행한다.
2009-12-1 12:0:0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