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부상제대군인‘ 토크 콘서트 개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초, 양재AI특구 입주 스타트업 모집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노원 어르신 식생활 책임지는 ‘먹고반하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송파 공영주차장 24곳 무인 주차시스템 완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모태범·이상화와 데이트하세요”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4일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

“동계올림픽 스타와 한나절 데이트를 즐겨요.” 서울 강동구는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 남녀 스피드스케이팅 금메달리스트인 ‘모터범’ 모태범과 ‘생얼짱’ 이상화(이상 21·한국체대)를 만날 수 있는 자리를 24일 마련한다고 2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두 선수는 오전 8시부터 일자산에서 열리는 ‘강동그린웨이 걷기대회’에 참석하며 오전 7시 30분부터 별도 사인회도 갖는다.

참가자들은 일자산 잔디광장에서 출발해 허브천문공원을 거쳐 다시 잔디광장으로 돌아오는 강동그린웨이 3.5㎞의 숲길을 걸으며 완연한 봄기운을 즐길 수 있다. 일자산은 300m 높이로, 모양이 일자(一字)처럼 생겼다는 데서 이름을 땄다.

대회에 앞서 강동구 온조대왕문화체육관 에어로빅팀이 시범 연기를 펼치며, 식후에는 추첨을 통해 자전거와 스파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도 나눠준다. 참가자들에겐 음료도 무료로 제공하며, 강동구보건소에서 건강체험마당을 열어 고지혈증 등 질환을 치료하는 데 좋은 식단 및 영양 상담도 한다.

송한수기자 onekor@seoul.co.kr
2010-04-23 2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소통·활력… 운동에 빠진 양천 주민들

생활체육교실 2기 참여자 모집 러닝크루·피클볼 등 4종목 운영

강동, 저스피스재단과 문화예술 발전 협약

강동중앙도서관 30일 개관 기념 마음건강·예술치유 프로그램 지원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