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세계육상대회가 17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회조직위원회가 사 놓고도 쓰지 않는 사표 입장권 방지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입장권을 구입하고도 경기장에 나오지 않을 경우 대회 열기에 찬물을 끼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조직위는 9일 현재 전체 입장권 45만 3962석 가운데 85.4%인 38만 7709석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이는 2007년 오사카대회의 최종 입장권 판매율 49.06%와 2009년 베를린대회의 70.33%를 넘어선 것이다. 하지만 이 가운데 85.9%인 33만 3042석이 단체 구입한 것이라 마음에 걸린다. 모두 700여개 기관단체와 기업체에서 사간 것이다. 1280개 기관단체가 10만 1992석에 22억 2300만원어치를 구입했고, 150개 기업체가 5만 9407석 20억 3700만원어치를 샀다. 270개 초·중·고교도 14만 8580석(10억 4200만원)어치를 구입했다.
이들 대부분은 대구시의 협조성 또는 기업체들의 ‘눈치’ 구매성인 터라 입장권 판매율이 실제 관람률로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이에 따라 조직위는 지난달 하순부터 전담 조직을 구성해 사표 방지에 총력을 쏟고 있다. 200석 이상 입장권을 구매한 136개 기관 단체와 기업체에 전담 직원 한 명씩을 배치해 임직원이 직접 관람해 줄 것을 부탁하고 있다.
또 교육청에는 많은 학생들이 경기장을 찾도록 당부하고 대구 지역 전통시장과 주택가 등 곳곳을 돌며 1인 1경기 이상 관람하기 운동을 펼치기로 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세계육상대회 성공의 열쇠는 사표 방지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면서 “대회 개막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대회 홍보와 사표방지 운동에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대구 한찬규기자 cghan@seoul.co.kr
2011-08-10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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