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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하셨나요?” 민원처리 힐링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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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구 전국 최초 종합 서비스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이 ‘민원처리 힐링캠프’라는 새로운 형태의 혁신적인 행정서비스를 내놓았다. ‘친절과 청렴’이야말로 구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지름길이라는 소신에서 탄생된 민원 서비스다.

27일 구에 따르면 ‘민원처리 힐링캠프’란 전화나 방문으로 접수된 각종 민원처리를 말끔히 해결해 주는 것으로 눈에 보이는 민원 처리는 물론 민원인들의 만족도까지 살피는 치유 개념의 종합적인 서비스시스템을 말한다. 즉 일반민원이 접수되면 민원처리대장에 기록하고 담당자가 처리한 후 그 결과와 만족도를 부서(동)장이 직접 안내하고 점검하는 것이다. 민원처리 결과를 담당자나 팀장들이 안내해 주긴 했지만, 부서(동)장이 직접 안내하고 만족도까지 살피는 서비스는 전국적으로 처음 시도되는 것이라는 게 구 관계자의 설명이다.

구에서는 다음 달 부서(동)장을 대상으로 ‘힐링캠프장’을 선정하고 내년 1월에는 ‘민원처리 힐링캠프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구에서는 이번 ‘민원처리 힐링캠프’가 활성화되면 행정에 대한 구민의 신뢰도와 만족도가 높아지고 간부들에 대한 직원들의 존경심이 고조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부서(동)장의 솔선수범을 통해 공직기강 확립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강국진기자 betulo@seoul.co.kr

2012-11-28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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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