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소아환우와 함께한 ‘미리 크리스마스 파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KYWA, 연말 맞아 16일 분당서울대병원서 사회공헌활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16일 분당서울대병원 소아환우와 함께한‘미리 크리스마스 파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김선동)이 연말을 맞아 16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서울대병원 소강당에서 소아환우들을 대상으로 ‘미리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었다. 분당 서울대학교병원이 주관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두산인프라코어의 후원으로 마련된 이날 행사는 소아암, 희귀난치성질환 소아환우와 가족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시간가량 진행됐다.

분당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최형수 교수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육정희 사무처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크리스마스카드 만들기, KYWA 임직원의 재능 나눔으로 진행된 레크리에이션, ‘완치자의 희망메시지’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소아환우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KYWA 임직원은 소아환우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과 행사장 입구에 설치한 포토존을 활용한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등을 통해 소아환우들에게 추억을 만들어 줬다.

김선동 KYWA 이사장은 “연말을 맞아 민관 협력을 통해 뜻 깊은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게 되어 기쁘고, 특히 직원들의 재능 나눔으로 소아암과 희귀난치성질환을 겪고 있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즐겁게 웃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은 청소년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청소년활동 체험의 기회 마련 및 활성화, 안전하고 신뢰받는 체험환경의 조성, 청소년자원봉사 및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의 진흥, 청소년 지도자의 양성 및 교육 등 정책과제를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전국 거점지역에 국립청소년수련원 2개소 및 우주활동, 농업생명, 해양환경의 특화된 국립청소년체험센터 3개소 등 5개소의 국립청소년활동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김주혁 선임기자 happyhom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