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송파구 윷놀이행사에 국회의원 예비후보 22명 몰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감창 서울시의회 부의장 “공정이 대원칙...원만한 진행 노력”

정월대보름을 맞이해서 각 지역별, 단체별로 다양한 민속놀이가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4·13총선 예비후보자들은 행사장을 찾아다니며 이름 알리기에 분주한 주말을 보냈다.


송파영남향우회 주최로 송파 근린공원에서 20일 열린 척사대회에서 송파지역 국회의원 예비후보 22명을 포함,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로운 행사를 갖고있다.

20일, 송파구 삼전동에 위치한 근린공원에서는 송파영남향우회가 주관한 척사대회가 열렸다. 송파지역(甲·乙·丙) 국회의원 예비후보 22명을 비롯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윷놀이와 제기차기, 줄다리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예비후보들은 행사장에서 얼굴 알리기에 열중했고, 대회주최측은 시기가 시기인 만큼 소개순서와 소개내용, 등 특정후보에게 유불리 하지 않도록 공정한 행사진행에 애를 쓰는 모습이었다.

영남향우회 회장(대행)을 맡고 있는 서울시의회 강감창 부의장은 “대부분 평소에 알고 지내는 분들이고 행사를 빛내주기 위해 찾아준 손님을 문전박대할 수도 없고, 선거를 앞두고 각 정당 예비후보들에게 불평이 없도록 진행하기 위해서 많은 고민을 했다”고 밝혔다.

공정한 행사진행을 위해서 사전에 선거관리위원회에 문의하고 각 후보별로 사전에 통보받은 대표경력 2개 범위에서 지역별 가나다순으로 내빈소개를 마쳤다. 현직 국회의원이나 당협위원장, 전직향우회장까지도 예외를 둘 수가 없었고, 축사와 격려사도 후보가 아닌 박춘희 송파구청장과 윤종윤 前대구경북도민회장으로 국한했다.

이렇게 함으로써 1부 신년인사회는 불과 30분대에 마칠수 있었고, 2부 민속놀이행사에 앞서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개인별, 단체별, 그리고 후보들과 자연스럽게 사진을 찍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강감창 회장(대행)은 “행사준비의 기본 원칙 중 한 가지가 공정성이었다”며, “공정한 기준을 제시하지 못하면 누가 수긍하겠냐?”고 강조했다.

행사에 참석한 예비후보들도 대체로 주최측의 공정한 대회운영에 만족하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이날 행사에는 박춘희 송파구청장을 비롯 국회의원 예비후보 25명의 후보 중 22명이 참석하였고, 지역구 시구의원도 16명이나 참석하는 등 깊은 관심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