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김혜련의원 ‘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 개소식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김혜련의원(앞줄 오른쪽 여섯번째)이 19일 시립동작청소년문화센터’ 개소식에 참석,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김혜련 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2)은 5월 19일(목) 동작구 신대방동 보라매공원 내 위치한 ‘시립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별칭 ‘더하기’) 개소식에 참석하고 지역 아동과 청소년의 건전한 성문화 정착을 위해 내딛는 힘찬 발걸음을 축하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김혜련 의원을 비롯하여 동작구 국회의원과 서울시의원이 함께 노력하여 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 설립 예산을 확보하였으며 시설의 리모델링 및 내부 인테리어가 완공된 2016년 3월 이후 일정 기간의 시범운영(4월~5월)을 거쳐 개소하게 되었다.

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는 보라매공원 내 위치해 시민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체계적인 성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청소년들에게 성생리 중심이 아닌 일상적인 성문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특히, 체험관 성교육을 기본으로 찾아가는 성교육(주제별 출강교육), 학교 밖 청소년 성교육, 성문화 동아리 및 성평등 위원회, 성문화 마을 축제 등 아동·청소년 대상 성교육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대상 성인식 개선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혜련 의원은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 ”며 “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제공하는 지역사회 밀착형 체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서울 서남권 지역과 동작구에 건전한 성문화를 ‘더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지역의 아동청소년이 건전한 성적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